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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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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진활동
  • 윤리경영 News
  • 2014

    신규입사자 교육실시

    정규 공채 입사자 80명 대상으로 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대웅 윤리경영 핸드북 개정판 발간

    2004년 최초 발간한 책자의 개정판으로 임직원에게 윤리경영 마인드를 심어줌으로써,
    청렴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발간 됐습니다.
    또한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맞게 윤리규범의 개정사항과 윤리경영의 방향 및 CP와 상담채널 등의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명절선물 안받기 운동

    설, 추석연휴 기간 ‘선물 안받기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사내 게시판, 사내 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임직원 및 외부 관계자에게 적극 홍보하여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승진화훼 안받기 운동

    승진자 대상으로 화훼를 기부 받아 임직원들에게 경매를 진행하여 약60만원의 수익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였습니다.

  • 2013

    신규입사자 교육실시

    정규공채입사자 164명, 수시입사자 22명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대웅 윤리규범 개정

    변화된 대웅의 경영방침 및 사회적 이슈를 반영하여 대웅윤리규범을 개정하였습니다.

    명절선물 안받기 운동

    설, 추석연휴 기간 ‘선물 안받기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대웅 홈페이지, 사내게시판, 사내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임직원 및 외부 관계자에게 적극 홍보하여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 2012

    관계사 윤리의식 정착 교육

    2012년 6월 그룹관계사 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하여 대웅 윤리경영 이념이 그룹사의 뿌리까지 정착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2009

    신입사원 교육실시

    2회에 걸쳐 연인원 200여명에 해당하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연수원 집체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제약업계 윤리의식 향상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경력입사자 교육실시

    수시로 연인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대웅의 윤리의식을 주요 내용으로한 수시입사자만을 위한 전문 윤리교육을 실시하며, 대웅의 높은 윤리의식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 2008
    • - 2008년 12월 15일 90여 업체를 대상으로 대웅 및 대웅제약의 윤리경영 활동을 홍보하였습니다.
    • - 협력사 대표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래와 같이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1. 선물안받기운동 : 90%가 동의
      2. 공정거래수준 : 98%가 공정하다고 평가
      3. 윤리경영 신분보장여부 : 76%가 100% 보장된다에 동의
      4. 부당한 항응 요구 사례 : 없음
      5. 부당한 거래배제 사례 : 2% (1건)
      6. 부당한거래 사례 : 없음
      7. \\61.74.164.21\HidocWeb\McircleProject\064.대웅_웹접근성 [2013]\06.Web_대웅\Skin\Sub05
  • 2007

    신규사원 윤리경영 준수 서약서 서명 및 교육 실시

    대웅제약은 신규사원 입사시 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윤리경영 준수 서약서 서명을 받고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회사의 핵심가치에 맞는 윤리경영 마인드를 형성하고, 법규범 준수, 사내규정 준수, 윤리, 도덕의식을 고취하여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간담회 실시

    대웅 및 대웅제약, 기타 계열사와 협력관계에 있는 회사들의 의견 청취를 위한 정기 모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간담회를 실시하여 상호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2006

    윤리 실천 강령 변경 및 윤리경영포스터와 윤리실천 강령 카드 재배포

    기존 윤리 실천 강령 1번 항목
    '상사에게 5만원 이상의 부조 및 선물을 하거나 직무와 관련하여 거래처로부터 5만원 이상의 금품 또는 향응 기타 편의를 받지 않는다.'
    항목을 '상사에게 5만원 초과의 부조 및 선물을 하거나, 직무와 관련하여 거래처로부터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 또는 향응 기타 편의를 받지 않는다.' 로 변경하였습니다. 윤리 실천 변경의 건으로 기존 사내 부착 및 배포 하였던 윤리경영 포스터 및 카드를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추석맞이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실시

    매년 명절마다 실시하고 있는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협력업체에 윤리경영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표명하고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사장 명의의 서한을 발송하였으며, 들어온 선물에 대하여는 반송 및 그에 향응하는 금액을 복지단체에 기부하였습니다.
    또한 4년째 진행되어온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의 실천 현황 파악 및 명절 관련 윤리경영 사내 캠페인 아이디어와 의견을 조사하기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2005

    명절 선물 안받기 운동 실시

    대웅제약은 설날과 추석 등 인사철이나 명절을 대비하여 이해관계자에 대한 선물수수, 접대행위 및 불필요한 거래처방문 등을 일체 금지하는것을 내용으로 하는 윤리규범 준수 공문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하였습니다.
    또한 협력업체에 윤리경영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표명하고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사장 명의의 서한을 발송하였으며, '선물 안 주고 안받기 운동'을 실시하여 선물에 대하여 반송 또는 복지단체에 기부하였습니다.

    자율 신고 및 각종 아이디어에 대한 포상 제도

    자율 신고 및 각종 아이디어 대한 포상 제도를 만들어 임직원의 윤리 실천 동참의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윤리실천 사례 및 윤리경영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하였습니다. 이에 우수 사례 및 아이디어 선정자에게는 카페테리아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윤리위원회 개최

    각팀 별 간사를 선정하여 윤리위원회를 결성하였습니다. 윤리위원회는 대웅제약의 윤리경영을 위해 힘쓸것을 다짐했으며, 업무협조가 필요할 시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8월 열린 윤리위원회의 결과를 진행 및 전파 시행하였습니다.

  • 2003~2004

    대웅제약 윤리경영 선포

    대웅제약은 2003년부터 시행해오던 윤리규범을 토대로 2004년 7월 24일 정식으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또한 협력업체 및 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홍보물(윤리경영 포스터, 윤리 실천 강령 카드)를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2004년 8월 Cyber 교육 실시 시작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서적 배포 및 윤리경영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대웅제약 윤리경영 홈페이지 OPEN

    대웅제약은 2004년 8월 31일 대웅제약 윤리경영 홈페이지를 OPEN하였습니다.
    윤리경영 홈페이지에는 윤리규범 및 행동강령을 소개하고 있으며. 사이버 신문고를 통해 대웅제약의 고객, 임직원 협력업체 등의 기업 이해관계자가 대웅 임직원과 관련된 각종 부정 비리를 신고하거나 윤리경영 측면에서 잘못된 관행이나 정책부문에 대한 개선/제안사항을 제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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