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기업 ABOUT US

  • 경영철학
    • 비전/미션
    • 경영이념
    • 핵심가치
  • CEO인사말
  • 연혁/상훈
  • CI소개
  • 사회공헌
    • 무장애놀이터
    • 아름다운가게
    • 기타
  • CP소개
    • Compliance Program
    • 대표이사 메시지
  • 윤리경영
    • 대웅윤리경영
    • 윤리규범
    • 사이버신문고
  • 계열사
  • 오시는길

윤리규범

home기업 오른쪽 화살표윤리경영 오른쪽 화살표윤리규범

  • 윤리규범
  • 행동준칙
  • 실천결과

기본책무

  1. 대웅은 투명하고 공정한 정도 경영을 기반으로 하여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 케어 그룹’’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고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2.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기업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기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윤리적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거래하고 싶은 회사,
    투자하고 싶은 회사, 근무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고객, 주주, 임직원, 사회 모두가 상호 win-win 하는 기업으로 발전한다.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언제나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창출하여 제공하도록 한다.
  2. 고객이 우리와 함께 성장해 가는 사업 기반의 원천임을 인식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의 불편사항을
    우선적으로 해결한다.
  3. 제품의 결함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의 안전과 이익을 보호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4. 협력사에게는 평등한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5. 경쟁사와는 선의의 경쟁을 하며 공정한 거래질서를 준수하여 경쟁사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투명한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건전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 투자이익을 성실하게 보호한다.
  2. 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 제안, 공식적 결정을 존중한다.
  3. 경영정보를 성실히 공개하여 주주와의 신뢰관계를 구축한다.
  4.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전략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증대 시킨다.

임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열정과 역량이 있는 사람에게 일할 맛 나는 좋은 회사로 만들고, 직원을 소중하게 대우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어떤 의견이든 합리적인 이유 없이 묵살하지 않고, 직원들이 억울하고 답답하고 궁금해하지 않게 한다.
  3.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기준으로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게 평가하며 지속적인 피드백 및 교육을 통해 누적 관리하며 부족한 점을 보완한다.
  4. 학벌, 지역, 성별, 연령, 종교 등을 이유로 어떠한 차별 대우도 하지 않는다

사회적 공헌과 책임

  1.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역할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우리와 더불어 상대와 사회에도 득이 되도록 한다.
  2. 기업 특성을 살려 국민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도록 노력한다.
  3. 깨끗한 환경보전을 위하여 환경오염의 방지와 자연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한다.

온라인 제보받기

대웅제약의 임직원으로부터 불공정한 행위나 요구를 경험하셨습니까?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대웅제약 임직원의 선행사례를 경험하셨습니까? 대웅윤리 경영팀에 지금 바로 제보하십시요

윤리경영 신고센터 : TEL 02 550 8460, 8558   FAX 02 550 8543

제품에 대한 문의나 불만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TEL 080-550-8308/9

온라인 제보하기 고객게시판바로가기